존시나가 알러주는 몸 관리 비결 7가지

와인넌다 0 254 3

존시나가 알러주는 몸 관리 비결 7가지

 

 

꾸르

 

1. 운동하면서 음악을 듣지 말라!

존시나는 "웨이트 운동을 할때 음악을 듣지 않는다" 라고 얘길 하였다. 그 이유는 내 리듬과 호흡 소리에 귀를 기울인다고 했습니다. 그만큼 운동에 엄청난 집중력을 발휘하고, 최대한 몸에 집중을 하고 싶어서라고 얘길 했습니다. 

 

2. 스쿼트 운동은 최고의 운동이라고 존시나는 생각한다!

존시는 거의 매일 하체운동인 스쿼트를 중요시 한다고 합니다. 원래 웨이트를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들은 하루는 어깨 하루는 다리 이런식으로 짜지만 존시나는 거의 매일 스쿼트 운동을 한다고 합니다. 그의 모든힘은 허리와 엉덩이에서 나온다고 믿고 있다고 하네요.

 

3. 튀김과 디저트를 멀리 하고 녹색류의 음식들을 자주 섭취 하라!

존시나는 힘들게 만들어 놓은 근육질과 몸을 망치는 최고의 적은 튀김과 달달한 디저트라고 말합니다. 특히 나이가 먹을수록 녹색류의 음식들을 더욱 섭취할려고 노력을 하고 있고, 소량으로 자주자주 먹을려고 노력을 하고 있다네요.

 

4. 나이가 들면 들수록 휴식시간도 많이 가져라!

20~30대에는 일주일에 6일이상을 운동을 했지만, 이제는 4일만 운동을 한다고 하네요. 특히 존시나는 휴식을 엄청 중요시 생각한다고 합니다. 특히 일정한 수면과 스트레칭이 본인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5. 새로운 시도를 절대 두려워 하지 말라!

존시나는 '올림픽 리프팅'(역도훈련)을 처음 시도한다. 하지만 너무 어려워 곧바로 포기할생각을 생각을 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마음을 고쳐먹고 처음부터 잘 할 생각은 버리고 마음을 비운 상태에서 정확히 배우면 어려울 것이 하나도 없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새로운 시도를 하지 않으면 아무래도 몸이 퇴보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6. 자신의 단점을 찾아라!

존시나는 햄스트링이 유난히 약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는 트레이너와 함께 햄스트링 근육을 단련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서 운동종류에 꼭 넣었다고 하네요. 아무리 몸이 좋거나 운동을 잘해도 취약점이 있기 마련이라고 했습니다. 

 

7. 스미스 머신은 절대 사용하지 마라!

헬스장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스미스 머신은 여러가지 웨이트 운동을 쉽게 도와주고 하는 운동기구입니다. 하지만 존시나는 스미스 머신을 절대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 이유는 몸의 불균형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한 쪽으로만 몸 부위를 사용하게 강요하는 최악의 운동 기구라고 생각한다고 하네요.

 
 
 
 

0 Comments


일간베스트

글이 없습니다.


주간베스트

글이 없습니다.


제목
최신글
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가운데로 하단으로